하나님 마음에 합한 교회
내가 영서교회를 만나니 내 마음에 합한 교회라 내 뜻을 다 이루리라(행13: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담임목사 이력
-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 졸업
- 장로회 신학대학원 졸업
- 초대교회 교육전도사
- 목민교회 교육전도사, 전도사
- 목민교회 부목사
- 현, 영서교회 담임목사
GREETING

영서교회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돌아보면 세계가 놀라는 여러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정치적으로는 식민치하에서 군사독재를 겪으면서 후진적이고 비인도적 사회 체제에서 민주주의를 이룬 몇 안 되는 나라로 인정 받았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원조받던 나라 중에서 원조하는 나라로 발전한 유일한 나라입니다.
그러나 정치에서는 진보와 보수의 대결이 첨예하게 굳어지고, 여러 상황의 악화로 대한민국 사회 전체가 혼란스럽고 지구촌 자체가 아우성입니다.
문제는 아무리 세상이 변화무쌍해도 변화하는 이 세대 가운데 내가 어떻게 살아가는가? 그것이 문제입니다. 성경은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 말씀합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로마서 12장 2절)”
목회자로서 언제나 제사장적으로, 선지자적으로 선언하는 바는 개인만이 아니라 가정과 교회, 국가의 앞날과 운명은 정치, 경제, 군사, 외교, 인간의 제도와 법이 아닌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다는 사실입니다. 오직 역사의 주관자는 천지를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뿐이십니다.
우리 영서교회의 비전은 “하나님 마음에 합한 교회”로 “예배·교제·교육·선교·봉사에 성공하는 교회”로서의 열매를 풍성히 맺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에벤에셀, 여기까지 함께 하신 하나님께서 지금부터 영원까지 사랑하는 영서교회 성도들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모두와 함께 하시길 축복합니다. 여러분들 모두의 가정과 직장, 생업과 학업 등 모든 삶의 현장에서 승리와 평안과 번영과 풍요, 믿음의 간증이 넘쳐나길 또한 축복합니다.
영서교회 담임목사 남상국
